온빛솔루션 서비스 통합 이용약관

본 온빛솔루션 서비스 통합 이용약관(이하 "약관")는 온빛솔루션이(이하 “회사”)이 개발, 판매, 배포한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해 개인 또는 업체(이하 “사용자” 또는 "회원")와 “회사” 간에 체결하는 사용 계약입니다.  
본 “약관”에 해당하는 소프트웨어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소프트웨어의 전체 버전입니다.
본 “회사”의 소프트웨어(이하 “제품”)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제품”에 부속된 자료, 매체, 파일, 데이터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본 “제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컴퓨터 또는 네트워크 상에서 설치, 복사하거나 실행함으로써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고 사용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사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 조 (목적)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에 서비스의 제반사항과 기타사항에 대하여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사용자”는 “제품”을 정당하게 사용하기 위하여, 본 “제품”을 다운로드 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3. “사용자”는 본 계약의 준수에 대해 “회사”의 감사를 받을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또는 사용자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목적으로,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요청하는 일련의 정보를 제공하며,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 및 단체.
2. 서비스 또는 제품 : 회사가 제공하는 솔루션 및 관련된 부가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칭하여 의미함.
3. 아이디(ID)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입력하게 되어 있는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고유 이름.
4. 비밀번호(PW) : 서비스를 이용 시, 아이디로 로그인 시에 회원이 설정한 공유의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

제 3 조 (약관의 적용)
1. “회사”는 이 약관을 온라인 또는 기타방식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함에 있어, 합리적인 이유로 약관을 개정하게 될 경우, 온라인 또는 기타방식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별도로 의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서비스 내 개별항목(각 세부 서비스)에 대해 추가약관이나 운영원칙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바는 개별항목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는 관련 법률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국가별 사용 제한)
본 “서비스”는 대한민국에서만의 사용을 허가하며, 만일 이외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사용하기 원할 경우, “사용자”는 회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제 6 조 (계약의 성립 및 인정)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가입, 견적서 수락, 계약서 작성 또는 "회사"가 배포해 준 제품을 설치 시, “회사”의 승낙하에 이용계약이 성립한다고 봅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 또는 입금하거나, "제품"을 설치할 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수락의 의사표현을 할 시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사용자”는 “약관”에 명시된 모든 내용을 읽고 이해하여, 계약서 조건에 동의할 것을 인정합니다.

제 7 조 (저작권 및 용도 제한)
1. “제품”의 모든 정품 및 복사본에는 저작권 정보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2. “제품”과 “제품” 내에 포함된 모든 부속물, 부속 인쇄물 및 소프트웨어의 복사본들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이 권리는 대한민국의 저작권법과 국제 저작권 조약에 의하여 보호됩니다.
3. “사용자”는 “제품”의 사용과 관련하여 대한민국 저작권법, 국제 저작권 조약 및 기타 관련 법률을 준수해야 하며, 관련 법규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한 제한적인 범위 이외에 “제품”을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할 수 없으며, “제품”의 구성 요소 전체 혹은 일부를 복사하거나 변형, 개작할 수 없고, 또한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임의로 “제품” 및 관련 인쇄물을 복제 혹은 복사하여 배포할 수 없습니다.
4. “사용자”가 전항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회사”는 최종 “사용자”에게 저작권의 침해로 인한 모든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사용자”는 “제품”을 이용하여 자동, 반자동, 또는 수동의 방식으로 바이러스 시그니처, 바이러스 탐지 루틴 등을 포함하여 악성코드 탐지를 위한 어떠한 데이터를 생성하도록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사용자”는 “제품”의 저작권 보호장치를 해제하거나 무력화해서는 안되며 “제품”의 구성 요소 전체 혹은 일부를 복사하거나 변형, 개작할 수 없고, 또한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임의로 “제품”과 부속된 자료, 매체, 파일, 데이터 및 관련 인쇄물을 복제 혹은 복사하여 배포할 수 없습니다. 
6. “제품”의 일부 기능은 “회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한 회사(이하 “협력사”)와의 기술적 제휴를 통해 제공될 수 있습니다. 각 기능에 대한 정당한 저작권자는 각 “협력사”이며 해당 기능과 관련된 설계, 규격, 기술 노하우 등의 모든 지식재산권은 해당 “협력사”에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해당 기능의 저작권 보호장치를 해제하거나 무력화해서는 안되며 기능의 구성 요소 전체 혹은 일부를 복사하거나 변형, 개작할 수 없습니다. 

제 8 조 (자동 업데이트)
본 “제품”에는 업데이트를 위한 정상 작동의 일부로서 인터넷을 통해 통신을 실행 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에서는 필요에 따라 임의의 파일이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되며, 이 방식은 임의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치 전 “사용자”의 동의를 별도로 구하지 않으며 이 계약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제 9 조 (기타 서비스 제공)
1. “회사”는 “사용자”가 “제품”을 설치 또는 업데이트 시 “사용자”에게 “제품” 이외의 추가 서비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설치 또는 업데이트를 함으로써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설정 사항 등을 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변경하지 못하도록 차단하거나 방해하는 경우, 이를 우회하거나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하는 기술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제품"의 설정이나 실행을 방해하는 타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악성코드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3. “제품”에는 다양한 평판 기반의 정보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평판정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데이터 수집 및 사용)
“회사”는 “제품”의 품질 개선 및 서비스를 위하여 “사용자”의 컴퓨터 운영체제 및 회원가입 정보, 솔루션에 등록한 정보, 사용로그 등을 수집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기간)
1. “서비스”의 시작일은 “회원”이 “서비스”를 신청한 후에 “회사”가 서비스를 시작하는 날로 합니다.
2. “서비스” 이용기간은 “서비스” 신청이나 결제 시에 견적서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가 안내하는 날짜로 합니다.
3. 무료 “서비스”의 경우 이용기간은 “회사”가 “회원”에게 안내하는 날짜로 하며, 서비스의 이용 도중에도 “회사”의 상황이나 “회원”의 사용형태에 따라 이용기간이 안내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안정적인 서비스 등을 위해 미리 안내된 점검, 예측하지 못한 부득이한 점검사유(정전, 화재 등), 천재지변(지진 등) 등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중단 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소프트웨어 배포 및 변경 관련)
1. “제품”을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할 수 없으며, “제품”의 구성 요소 전체 혹은 일부를 복사하거나 변경, 개작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허락없이 기타 상업적 목적으로 재배포 하는 경우. 이로 인한 일체의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허락한 재배포의 경우라도, 허락 받은 당사자가 허락된 목적 내지 용도 이외의 방법으로 재배포 할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재배포 허락을 철수 할 수 있으며, 허락 받은 당사자는 이로 인한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결과적 손해에 대한 책임의 문제)
1. “제품”의 사용에 대한 결과는 전적으로 “사용자”의 책임하에 있으며, “사용자”의 “제품” 사용 목적에 대한 적합성, 품질, 오작동 등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의 몫입니다.
2. “회사”는 본 “제품”의 오작동 및 사용불가, 사용법 미숙지로 인해서 발생한 이익 손실, 업무 중단, 사업 정보의 손실 또는 금전상의 손실 등 사업상의 손해를 포함한 부수적이고 간접적인 손해에 대해서 비록 이와 같은 손해 가능성에 대해 사전에 알고 있었다고 해도 관련 법규에서 허용하는 최대 범위 내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 “제품”을 구매한 “사용자”에게 “회사”가 부담하는 책임은 “회사”의 고의가 없는 한 “사용자”가 “제품”에 대한 사용권을 취득하기 위해 실제로 지급한 비용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4. 관할권에 따라서는 위와 같은 결과적이거나 부수적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배제하거나 제한하지 못하도록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위의 제한 사항이 “사용자”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 14 조 (계약의 해지 및 제한)
1. “회사”는 계약서나 견적서에 명시된 상황의 경우 계약을 종료, 해지하거나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사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여타 권리를 침해하지 않고 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서비스”를 이용중지, 해지하거나 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⓵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⓶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법령에 위배된 경우
  ⓷ “회사”와 계약관계가 아닌 제3자에게 영리 등의 목적으로 제공할 경우
  ⓸ “회원”이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정보를 허위작성할 경우
  ⓹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할 경우
  ⓺ “회원”이 계약서나 견적서의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요금미납 등)
  ⓻ “회사”가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⓼ 기타 사회통념상 위배되거나,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⓽ 본 약관이나 기타 통지방법에 의거 휴면고객이 된 경우
4. “회원”은 아래의 경우에 “서비스”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⓵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약관” 의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⓶ 제7조1의 경우
  ⓷ “회사”가 공지하는 최소 사용환경을 충족했음에도 계약서, 견적서나 기타 방법으로 안내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5. 계약이 회원의 유책사유나 약관의 위배로 해지될 경우, 계약서 및 견적서의 내용이나 기타안내에 따라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15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해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⓵ “회원”에게 “서비스”에서 또는 관련법률에 의한 방법으로 동의 받은 경우
  ⓶ 수사기관이나 정부기관으로부터 요청 받은 경우
  ⓷ 기타 관련법률에 의해 제공하는 경우

제 16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가입정보 및 제8조의 경우 등 회원의 정보를 보호해야 한다.
2. “회사”는 예기된 점검이나 예상치 못한 “서비스” 일시중단 등에 대하여 “서비스”를 조속하게 정상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제공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유지보수와 관련하여 약관, 계약서, 견적서 등의 유지보수 항목을 우선하나, “서비스” 하고 있는 항목에 대하여 정상적으로 “회원”이 사용할 수 있도록 유지보수에 힘써야 한다.
5.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에 대하여,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개인정보나 아이디,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 노출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2. “회원”은 계약을 이행함에 있어 본 약관 제7조 2의 항목에 위배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관련법령 및 회사가 안내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본 약관이나 기타 방법으로 안내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계약서나 견적서에 명시되지 않은 업체나 개인을 위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6. “회원” 중 관리자 권한을 부여받은 “회원”은 그 권한과 관련한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이 있습니다.
7.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의 재판매, 양도, 영리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를 함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인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로 인한 “회원”의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이나 기타 법률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 “회원” 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준 경우 해당 “회원”은 손해를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9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기타 불가항력적인 외부환경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에는 면책 됩니다.
2. “회사”는 미리 공지한 점검 등에 대하여 발생하는 “회원” 이나 제3자의 손해 등에 대하여 면책 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바를 위배하였을 경우에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면책 됩니다.
4. “회사”의 “서비스”는 모든 경우에 적용되지 않고, “회원”의 보다 나은 업무 등에 도움을 줄 목적이므로, “서비스”의 결과 등은 “회원”이 판단을 해야 하며, “서비스”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기대한 이익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의 환경은 각각이므로, 회원 PC환경, 서버환경, 회원 PC오류에 의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면책 됩니다.
6. “회원”이 본인 또는 제3자를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그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회사”는 관여하지 않고,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나 관련된 제3자의 상의없는 계약변경, 정책변경 등 “회사”와 관련없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면책 됩니다.
8.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되었더라도, “회원”이 그와 관련해 “회사” 또는 제3자의 게시판, 웹 등에 게시한 글, 전송한 자료 등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관할법원)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법률에 따르며,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도 관련법률 또는 상관례에 입각하여, 상호 존중 협의하여 해결하도록 합니다.
2. “서비스”를 함에 약관 외에 별도로 정하여 명시, 안내된 사항이 있다면 해당 약관 및 정책을 따릅니다.
3. “회사”, “서비스” 등과 관련한 분쟁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 21 조 (EZSpread, 이즈스프레드 솔루션 개별약관)
1. 개인 및 소형사무소 용도로 계약 및 배포 됩니다.
2. 2024년 4월 기준으로 무료 서비스되며, 향후 유료 서비스로 전환됩니다.(일정은 미정, 홈페이지 또는 계약서에 고지)

제 22 조 (계약에 대한 문의 사항)
“제품”을 사용하기 위한 라이선스 구입 및 “약관”에 대한 의문 사항은 아래 연락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빛솔루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916번길 11, 4층 이든비즈(4-21호)(야탑동,  글라스타워)
홈페이지 : https://ezapp.kr
이메일: onbit-jyh@naver.com
카카오톡 문의하기 : http://pf.kakao.com/_CJxkxeG/chat

<부칙>
1. 본 약관은 2024년 4월 1일부터 적용 됩니다.
2. 본 약관이 갱신, 수정, 추가될 때에는 가장 최근 약관이 본 약관을 대체 합니다.
3. “사용자”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소프트웨어”를 삭제 후, 이용계약 중단요청을 함으로서 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